대만 여행 지원금 럭키드로우에 드디어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당첨되면 숙박지원금이나 전자바우처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만 여행 지원금 럭키드로우가 뭔지, 당첨되면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사용처와 정보 입력 방법을 정리했으니 곧 가실 분들은 꼭 이거 신청하고 가세요.
목차
대만 여행 지원금 럭키드로우란?

2019년 말부터 시작해서 2023년 정도까지 전 세계적으로 크게 돌았던 전염병인 코로나로 인해 2023년부터 2025년 6월까지 대만 관광청에서 대만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외국인 여행객이 대만에 여행을 가서 2박 3일 이상 머무는 경우 럭키드로우를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 시 TWD5000(약 23만 원 가량)을 숙박 지원금이나 전자바우처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약 7일 남은 시점부터 대만 여행 지원금 사이트에 간략한 개인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출입국 날짜 등)를 입력하여 이메일로 QR코드를 받아가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했다면 다시 응모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아직 럭키드로우를 하지 않는 것이니까요.
럭키드로우 추첨 방법 및 추첨 장소
추첨 방법은, 여행 가기 전에 사이트에 정보를 입력할 때 소비 지원금 형태를 먼저 선택합니다.
정보 입력을 끝내고 등록하면 바로 QR코드가 표시되는데, 동일한 QR코드를 이메일로도 보내줍니다.
스크린 샷을 찍어 저장해 두신 다음, 공항에 도착해서 출국장을 나오면 공항 각 터미널마다 럭키드로우 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마련되어 있는 태블릿에 QR코드를 찍으면 럭키드로우 즉 상품권 추첨을 할 수 있는데 디자인은 시기 별로 다른 것 같습니다.
어떤 때는 위에서 뭐가 떨어지는 데 그 중 하나를 클릭하는 것도 있었고, 또 어떤 때는 공 같은 것을 튕겨 그 공이 어떤 항아리 같은 곳에 들어가는 방식도 있고 또는 화면에 여러 장의 카드가 표시되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하는 등 다양한 것 같습니다.
한동안 즐거운 대만 카페에 보면 QR 찍고 시작하자마자 광클했더니 당첨됐다, 혹은 아예 클릭 안 하고 있었더니 당첨됐다 등의 다양한 후기 글이 있었는데 럭키드로우 기한이 끝나가는 요즘엔 보면 이미 QR 코드를 받을 때부터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는 말이 나오더라고요.
럭키드로우에 당첨되면 바로 옆 공항 인포메이션 카운터 같은 곳(경품 수령처)에서 상품권 5장이나 카드 형태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4시간 운영하니 새벽에 도착해도 걱정 안 하셔도 되고요. 수령할 때는 당첨된 사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여권 및 항공권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단, 도착 당일만 럭키드로우를 할 수 있습니다.
숙박지원금 및 전자바우처 사용처
숙박지원금을 선택했다면 당첨 시 TWD1000 숙박지원금 상품권 5장을 받게 되고, 관광호텔업 면허나 등록증이 있는 호텔 및 숙박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숙박 지원금에 당첨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숙박 요금을 지불하는 데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만약 해당 호텔이 레스토랑이나 조식 뷔페, 스파 등을 운영하고 있다면 해당 시설 이용 요금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리스트가 대만 전역에 걸쳐 있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아래 대만 관광청 호텔 목록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 대만 관광청 호텔 목록
그리고 전자바우처는 2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이지카드이고 다른 하나는 아이패스입니다.
이지카드는 대만의 티머니 같은 교통카드이기 때문에 MRT(지하철), 버스, 기차, 고속철도, 공공자전거, 택시 등 교통 수단 전반에 다 사용할 수 있고 편의점이나 까르푸 같은 쇼핑몰 또는 여러 관광지 입장료 티켓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사용처가 많죠.
이 역시 자세한 사용처는 아래 이지카드 사용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참고: 이지카드 사용처
아이패스 역시 마오콩 곤돌라나 타이베이 동물원, 고궁박물원 등 다양한 관광지 입장권을 결제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고 PX마트나 편의점, 각종 교통 수단의 교통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스 사용처도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패스 사용처
럭키드로우 정보 입력 방법

럭키드로우는 대만 관광청 럭키드로우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으며 사이트 내의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가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우리나라는 성과 이름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중간 이름은 입력하지 말고 성과 이름 란에 여권 상의 정보대로 이름을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한국어로 안내되어 있어도 영어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여권에 영어로 나와 있으니까요.
여권의 이름에 띄어쓰기로 구분 되어 있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성에 HONG, 이름에 KIL DONG 이런식으로 쓰시면 됩니다.
여권 번호와 국적 역시 여권을 보시면서 정확히 입력해 주시면 되고요.
우리나라는 Republic of Korea이기 때문에 KR이라고 되어 있는 곳의 Korea, Republic of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입국 공항은 비행기표에 보시면 공항 이름 옆에 T1, T2 이런 식으로 터미널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터미널 번호도 정확히 선택해 주시고요.
입국 예정 항공편은 예시로 되어 있는 것을 참고하셔서 하시면 되는데 제가 타는 이스타 항공의 경우 ZE983 이런 식으로 적혀 있었습니다.
출국 정보 역시 그런 식으로 채워주시면 되고, 이메일은 QR코드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확히 적어야 합니다.
소비 보조금 옵션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숙박할인쿠폰이나 전자바우처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는 없지만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인증 코드가 있으니 인증 코드 옆에 표시되는 숫자를 입력한 다음 체크 박스에 체크하고, [보내기] 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등록 완료 화면이 뜨면서 등록 인증 코드와 럭키드로우 할 때 필요한 QR코드가 뜹니다.
이 화면을 스크린샷 찍어두시는 것이 편합니다. 앨범에서 찾든지 카톡의 자신에게 보내놓으면 찾기 쉽겠죠?

이메일로는 위와 같이 옵니다. 어차피 동일한 정보이기 때문에 본인이 편한 것으로 하면 됩니다.
어떤 분들 후기 중에는 가족 여행으로 4명이 갔는데 4명 모두 당첨되었다는 글도 있었고,
또 어떤 분들 후기 중에는 한 명도 안 됐다는 분도 있습니다.
이렇게 당첨된 금액은 수령일로부터 90일 이내에만 사용하면 됩니다. 양도는 안 되고요.
그래서 어떤 분들은 90일 이내에 대만에 또 여행 가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럼, 이제 정말 여행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즐겁게 잘 다녀올 수 있도록 아직 미비한 준비를 더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대만 여행을 준비하면서 알아본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시리즈로 모아두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